본문 바로가기

일하는 하나씨

직장인 투잡으로 파이프라인 만들기

직장이 있는 것도 없는 것도 아닌 것 같은 지금 돈이 되는 파이프라인을 찾고자 여러가지 방법을 검색해 봤다

그중에서 요즘 많이들 하는 것 중에 나도 해볼까 싶었던 몇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해보고자 한다. 

1. 수익형 블로그

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일 많이들 하시는 것 같은데, 두 채널에 수익이 나는 구조는 다른듯 보였다. 나는 전문가가 아니라서 잘 모르지만 네이버는 블로그를 홍보의 수단으로 활용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것 같고, 티스토리는 블로스 자체에 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 모양이다. 추구하는 방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것 같고, 본인은 티스토리를 한번 운용해보기로 결정!

2. 쿠팡 파트너스

직장인 부업으로 검색했을 때 최근에 굉장히 많이 나오는 정보 중 하나. 쿠팡에 파트너스로 가입을하고 개인 링크를 부여받으면 본인의 블로그나 게시글을 통해 게시하고, 그 링크를 통해 소비가 일어나면 일정 부분을 정산받게 되는 시스템인 것 같다. 매력적인 글쓰기를 할 수 있는 사람이 도전해보면 좋을만한 직장인 부업일듯.

3. 이모티콘 만들기 

가장 유명한 채널로는 카카오톡 (https://emoticonstudio.kakao.com/)이 있고, 네이버 OGQ 마켓 (https://ogqmarket.naver.com/)과 모히톡 (https://stickerfarm.mojitok.com/)을 통해서도 이모티콘 제작자가 될 수 있다. 평소에 본인이 사용하고 싶었는데 없었던 이모티콘 아이디어가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볼만 한 시대에 맞는 파이프라인이 아닐까 싶다. 디자인 툴이나 방법에 대해 모른다면 클래서 101 등 지식공유 플랫폼을 통해 적당한 수업을 찾아 듣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.

4. 스마트 스토어

유튜브나 블로그 검색을 해도 가장 많이 나오는 게 스마트 스토어에 대한 자료인 것 같다. 본인도 현재 어떻게든 잘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. 아직은 좋은 물건을 고르는 눈이 없어서 맨땅에 헤딩하는 느낌이지만 포기하지 않으려고 한다. 스마트 스토어는 가입만하면 당장에라도 판매를 시작할 수 있고 (개인가입자) 그리고 판매가 잘 일어나면 그때가서 사업자를 받아도 되니 진입장벽이 낮게 소비자에서 판매자로 변할 수 있는 방법이다. 직장인 분들이 투잡으로 시작해서 본업이 되는 경우도 유튜브에 많이 소개될만큼 본인의 역량에 따라 얼마든지 규모를 확장시킬 수 있는 분야인것 같다.